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년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를 여행하고, 새로운 일을 배우며,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젊은 청춘에만 누릴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준비하여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란?
워킹홀리데이는 보통 만 18세~35세 사이의 청년들이 일정 기간 동안 외국에서 여행을 하며 일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해 주는 일종의 취업비자입니다. 참가자들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현지 문화와 삶의 방식을 경험하면서 생계를 꾸릴 수 있는 돈을 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캐나다 또한 최대 2년 동안 캐나다에서 거주하고 일과 여행을 하며 캐나다 문화에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신청자는 만 18세에서 30세 사이에서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 절차는 지침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필요한 모든 문서가 정확하게 제출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비스업, 농업, 관광업, 소매업, 계절 일자리 등 참가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과 직업 기회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캐나다 문화를 접하고 언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영어와 프랑스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하는 이중 언어 국가이기 때문에 두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 별로 특색이 다양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거주 지역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야외 활동, 스포츠, 자연경관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록키산맥에 위치하고 만년설, 빙하, 청록색 호수가 있는 앨버타 주 밴프나 바다와 산의 아름다움을 공존한 밴쿠버, 세계 최대 규모의 스키장이 있는 휘슬러 지역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일 년 내내 많은 축제와 행사가 있는 분주한 도시 생활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토론토, 퀘벡의 지역을 추천합니다.
신청방법
비자 신청을 위해서는 자격 기준을 충족해야 하고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과정이 다소 길고 복잡하므로 지침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필요한 모든 문서가 정확하게 제출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요구되는 모든 문서를 제공하지 않으면 신청이 지연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먼저 캐나다 정부의 CIC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온라인 계정을 생성해야 하며 계정을 만든 후에 신청서 작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신상정보, 교육 및 업무 경험, 여행 계획 및 선호하는 직업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프로파일 지원서를 제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면 지원서가 접수되었음을 확인하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모든 과정을 무사히 마쳤다면 인비테이션 선발을 기다리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는 여권 세부 정보가 필요하고 추가 수수료나 언어 능력 시험 점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매주 또는 일정 간격을 두고 한정된 인원을 수시로 선발합니다. 계정 생성은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프로파일 작성은 모집을 시작한 이후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선발 과정은 무작위로 진행되기 때문에 제출한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언제 선발이 될지 또한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선발이 된다면 홈페이지 내에서 알림이 뜨거나 메일을 받아볼 수 있으니 놓치지 않고 수시로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서류 및 주의사항
프로그램에 참가자로 선발이 되었다면 알림 메시지나 메일을 받게 되며 반드시 10일 안에 수락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그러지 못한 경우 선발은 자동적으로 취소가 됩니다.
스타트 애플리케이션 버튼을 클릭하면 그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워크 퍼밋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eService 안내 가이드에 따라 개인 신상 정보, 직업 경력, 학력 등을 구체적으로 입력합니다. 적합하지 않게 대답을 선택하는 경우 신청이 취소되거나 지연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마지막으로 6가지의 서류를 준비해서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1. 가족관계정보
: 웹사이트에 해당 양식을 받아 실수 없이 정확하게 입력한 후 올리면 됩니다.
2. Resume, 이력서
: 특정 양식이 정해져 있지 않으므로 본인이 작성하고 싶은 내용을 넣어서 만들 수 있으며 지원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3. 여권사본
해외 체류기록이 있다면 스탬프 및 비자사증을 함께 스캔하도록 합니다. 여권이 여러 개 있는 경우에도 현여권과 구여권을 함께 준비합니다.
4. 여권 사이즈 사진의 디지털 포토 (=여권사진)
CIC에서 안내하는 규정을 준수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권 사진과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5. 신체검사확인증
신체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한 후 방문해야 합니다. 신체검사를 받고 난 후에 검사 결과는 병원에서 보내도록 되어 있으며 지원자는 확인증을 받게 되는데 해당 서류를 PDF 파일로 스캔하여 업로드를 하면 됩니다.
6. 범죄수사기록회보서
해당 서류는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하여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전국 어느 경찰서든 직접 방문하면 즉시 무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의 6개의 서류를 모두 준비하였다면 업로드한 후 결제를 하면 됩니다. 납부 비용은 총 350불 정도입니다. 결제 완료 후 수일 이내에 바이오매트릭스 메시지가 도착하며 메시지를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비자센터를 방문하여 지문 및 사진 등록을 하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비자 센터는 반드시 사전에 예약을 한 후에 방문하도록 합니다.
과정이 다소 복잡하고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안내 가이드를 따라 잘 준비한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준비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혼자 준비 하여 무사히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무작위 선발이기 때문에 신청한 지 4번째 해에 선발이 되었고 토론토에서 6개월, 밴쿠버에서 1년 10개월 정도 머물다가 왔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고 즐거웠던 추억 중 하나였던 캐나다 워킹홀리데이의 경험을 여러분들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인비선발 후 준비사항 출국준비 (0) | 2023.03.15 |
---|---|
캐나다 거주지 지역선정 밴쿠버 밴프 토론토 (0) | 2023.03.14 |
쉽고 빠르고 저렴한 해외 송금 하는 방법! 해외계좌이체 사이트 (0) | 2020.07.27 |
잡오퍼구하기 -한국에서 캐나다 로컬 번호 만들기 (3)편 계정 연결 (2) | 2020.07.23 |
잡오퍼구하기 -한국에서 캐나다 로컬 번호 만들기 (2)편 회원가입 및 번호구입 (0) | 2020.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