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캐나다 밴프 스키장 스키빅3 선샤인빌리지 레이크루이즈

by ν경제플레이φ 2023. 3. 24.

밴프 스키장 추천

 

밴프의 대표적인 스키장으로 선샤인빌리지, 레이크루이즈, 마운틴 노퀘이가 있습니다. 빅3 리프트권은 세 군데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밴프 겨울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3일권, 5일권은 비연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일정 조율에도 좋습니다. 

 

밴프 스키장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이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지역으로 지정된 밴프 국립 공원에는 사계절 내내 다양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하얀 눈으로 뒤덮인 설경은 겨울 여행만의 특별한 묘미입니다.

 

겨울 스포츠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방문해야 할 관광명소입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타면서 캐나다 로키 산맥의 아름다움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밴프의 스키장과 한국의 스키장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밴프에는 겨울철에 상당한 양의 눈이 내립니다. 평균적으로 강설량은 연간 약 230cm(90인치)이며, 이 강설량의 대부분은 11월에서 4월 사이에 발생합니다. 강설량이 한국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스키를 탈 수 있는 신선한 파우더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슬로프를 벗어나 손길이 닿지 않는 자연 그대로의 파우더 눈을 훨씬 더 많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밴프에 내리는 눈의 유형은 일반적으로 추운 기온으로 인해 건조하고 푹신합니다. 흔히 "샴페인 파우더"라고 불리며 가벼워서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조종하기에 쉬워 더 쉽게 탈 수 있습니다. 반면 한국에서 겨울에 내리는 눈은 온난한 기온으로 인해 더 축축하고 무거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밴프의 스키장의 규모가 훨씬 크기 때문에 한국의 스키 리조트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슬로프들이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길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슬로프 지도를 잘 숙지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빅3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 로키산맥에 위치한 스키장 중 가장 큰 레이크루이즈, 선샤인 빌리지, 마운틴 노퀘이 3곳의 스키장을 하나로 묶어 스키빅3라고 부릅니다. 하나의 리조트 티켓으로 세 곳의 스키장을 선택하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키빅3는 샴페인 파우더와 로키산의 절경 덕분에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설질은 북미 최고이며 로키 내륙의 낮은 기온으로 인해 연중 8개월 동안 스키를 즐길 수 있어 가장 긴 겨울 시즌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항

 

공을 이용하여 캘거리 공항에 도착하였을 경우 리무진버스나 셔틀버스,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여 이동해야 하며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SKIBIG3 패스의 비용은 사용기간이나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2023년 3월 기준으로 성인 1일 패스는 $124~160CAD, 2일 패스는 약 $320CAD, 3일 패스는 약 $431CAD, 5일 패스는 약 $718CAD, 7일 패스는 약 $1000CAD입니다.

 

기간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최대 14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일찍 예약할수록 더 큰 할인의 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시기 및 기타 요인에 따라 예고 없이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한 정보는 SKI BIG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밴프 빅3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Ski & Stay Packages in Banff & Lake Louise – SkiBig3

Book by Aug 31 and save up to 40% off Ski & Stay in Banff & Lake Louise, Canada. Book risk free and secure your winter trip today.

www.skibig3.com

 

 

 

마운틴 노퀘이

가장 작은 규모이지만 유일하게 야간 스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밴프 시내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고 초보자와 중급자는 물론 고도로 숙련된 스키 마니아에게 훌륭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림픽과 월드컵 출전선수들을 위한 훈련소로 유명합니다. 

 

선샤인빌리지

선샤인 빌리지는 스키빅3 중에서도 최고의 설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 로키 산맥에서 가장 긴 스키시즌을 자랑하며 성수기에는 눈이 최대 9m까지 내리기도 합니다. 100% 자연설과 버진 파우더를 즐기고자 하는 스키어와 스노우보더들로 매년 붐빕니다.

 

선샤인에서 가장 유명한 데릴리움 다이브는 세계 10대 오프 피스트(Off-Piste, 정설 되지 않은 자연설 구간에서 스킹을 하는 것)로 선정되었습니다. 다만, 이곳은 최상급 수준의 스키어와 보더들만 이용 가능한 프리라이딩 구간이니 초보들은 접근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최초로 열선이 들어 있는 리프트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선샤인 빌리지의 특징은 캐나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스키장이라는 것입니다. 스키장 베이스가 선샤인 메도우라는 고원에 있는데, 이곳의 고도가 해발 200m입니다. 이곳 베이스에서 정상까지 곤돌라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비수기인 여름에는 트레일을 따라 차량으로 접근이 가능하지만 겨울철에는 오직 곤돌라를 타야만 정상으로 갈 수 있습니다. 선샤인 빌리지에는 Standish, Lookout, Goat's Eye의 정상이 3곳이 있습니다. 스탠디시와 룩아웃은 스키장 베이스를 공유하지만, 고츠 아이는 독립된 스키장 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크 루이즈 스키장은 웅장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산 정상에 올라가면 밴프의 랜드마크인 레이크 루이즈를 비롯한 전경이 펼쳐집니다. 레이크 루이즈가 바로 옆에 있으니 스키 전후에 함께 방문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밴프의 대표적인 스키장 스키빅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나의 리프트 패스로 세 곳의 스키장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스키패스입니다. 세 곳 스키장 모두 밴프 시내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입니다. 마운틴 노퀘이는 약 10여분, 선샤인 빌리지는 20여분, 레이크 루이즈는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에 필요한 안전 장비들도 잘 준비하시고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